동강


 

  관광포인트

래프팅은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으면서도 상쾌함과 스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레져스포츠이다. 원래 배의 형태를 가지고 물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종목을 통칭하여 '래프팅' 이라 하지만, 일반적으로 고무보트를 이용한 '급류타기' 를 의미한다. 동강은 주변경관이 빼어나고 수량이 풍부하여 래프팅 장소로는 우리나라에서 으뜸으로 꼽힌다.

  이용안내

◆ 래프팅이란?
래프팅은 원시적인 상쾌함과 스릴을 동시에 느끼게 하는 레져스포츠로서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고 안전헬멧이나 구명조끼를 착용하여 리버보트를 앞, 뒤, 좌우로 이동시키면서 노를 저으며 물살의 흐름과 속도, 방향을 제대로 이뤄가며 균형을 잡는 레포츠로서 6~10명 및 25~30명 정도가 한배에 탑승하여 팀 구성원들의 단합과 협동성을 키울 수 있다.
▶ 1코스 : 문산 나루터 - 섭세강변 (10km, 3시간 소요)
▶ 2코스 : 진탄 나루터 - 섭세강변 (13km, 4시간 소요)
▶ 3코스 : 고성운치리 - 섭세강변 (30km, 8시간 소요)
▶ 4코스 : 고씨동굴 - 충북경계 (8km, 2시간 소요)
강원도 영월 동강(강줄기:60km)은 중국의 계림과 비유될 정도로 경치가 뛰어나며 대체적으로 초보자와 가족들이 래프팅을 즐기기에는 가장 적합한 코스이며 황새여울은 반드시 전문가 가이드를 필요로 하는 장소이다.
또한 동강 코스중에서 백미로 꼽히는 어라연계곡은 쉬리, 금강모치, 송어, 천연기념물인 황쏘가리, 수달, 하늘다람쥐, 올빼미, 수많은 들꽃, 희귀수목 등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동식물들이 오랜 세월 터전으로 여기며 살아왔고 수백리 협곡을 가로지른 동강 물줄기도 잠시 쉬어가는 곳으로 영월의 자랑거리 중 하나이다.